본문 바로가기

맛스토리

[갈릭버터새우] 절대 실패 하지않고 하는 새우 요리법!




[갈릭버터새우] 절대 실패 하지않고 하는 새우 요리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의 요리 실력을 

뿜뿜 자랑질할려고요. 


곽daniel 입니다. 그래도 .. 

한때 요리경력 7년이란 시간이 있었기에.. 


아직도 제가 해먹고 싶은 음식이나 밖에서

 사먹은 음식들은 해보고 싶은데 있으면 


집에서 막 해먹는답니다..ㅋㅋㅋ 









먼저 요리를 시작 하기에 앞서

저는 이글이 참 좋습니다. 



내가 행복하면 내 주변도 행복해진다.

내가 밝아지면 내 주변도 밝아진다. 


여러분은 초를 보면 무슨 생각이 드시나요??

초는 자기 몸을 희생을 하면서 밝혀줍니다. 



저는 그런 희생정신이 참 마음에 들어요. 

나로인해 누군가가 기쁘고 행복하다면

감내할 자신이 있어요!! 











오늘 이번주에 했었던 요리중에 하나 포스팅 할건데요.

이걸 요리 이름을 어떻게 불러야 할지.. 


검색을 해보면 버터갈릭새우 / 갈릭버터새우 / 마늘버터새우 /

버터갈릭쉬림프 등등... 참 많이도 부르더라구요.




인터넷으로 보니까 많은 분들이 실패를 하시더라구요!

왜냐하면 새우에 버터마늘향이 베여야 하는데

그걸 어려워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실패하지않은 

누가 먹어도 이거다+_+ 라고 할수 있는 레피시 공개합니다.


그래서 제가 알고 있는 방법으로 알려드릴게요. 

이미 누군가가 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ㅎㅎ





먼저 준비물 공개 합니다. 


저는 손질되어 있는 새우를 썻어요.(귀찮음) ㅎㅎ

새우를 직접 사신다면 껍질 제거 해주셔야 해요!! 

새우 대가리도 제거 해주시구요! 먹기편합니다.



새우 / 버터 / 다진마늘 / 밀가루 / 허브숄트 



준비물 간단하쥬?? 이 간단한 요리로 

레스토랑급 요리를 드실수 있습니다! 










먼저 후라이팬에 준비하시고

버터를 올리고 다진마늘을 올리세요!! 

다진마늘이 버터에 향이 스며들게 해주는거에요.


여기서 잠깐!! 주의할점!!! 

이 요리는 무조건 약불입니다. 

끝까지 약불로만 해주셔야 합니다. +_+

저를 못믿겠으면 한번 해보세요.. ㅋㅋㅋ


버터가 녹으면 마늘을 고루 펴주세요

그리고 마늘이 조금 노릇노릇 할때까지 기다립니다. 













이요리 실패 하지않은 방법은 바로 요기 입니다.


깨끗히 씻은 새우를 밀가루에 묻혀 주는거에요!! 


그이유는 밀가루를 묻혀 녹인 버터마늘에 올려보시면 압니다!! 


적당히 붇혀서 털어쥬셔도 됩니다. 












적당히 밀가루를 묻힌 새우를 

이제 후리이팬으로 올려줍니다!! 

계속 약불유지!!!! 


어떠한 경우도 약불입니다!! 

버터랑 마늘은 잘~~~ 탑니다+_+












계속 약불로 유지한 상태에서 

밀가루를 붙힌 새우를 올려줍니다. 

그러면 밀가루에 마늘향버터가 흡수가 되죠.  보이세요??


그리고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서 뒤집으면 신기한 일이 일어납니다.

마늘이 새우에 달라 붙어 있어요



사진상으로는 잘 안보이는데.. 실제로 해보시면 

무슨말인지 아실거라 생각을 합니다. ^_^












한번 두번 뒤집어서 노릇노릇하게만 익혀주시면되고

바삭한 식감까지 즐기고 싶으시면

 마늘을 좀더 구우시면 됩니다 +_+



그리고 기호에 맞게 허브숄트!! 뿌려줍니다. 



버터에 소금기가 있는게 있고 없는것이 있는데

잘보시고 사용하세요 ^_^ 아무거나 사용하셔도 됩니다. 




저는 플레이팅을  잘 못했네요... ;; ㅋㅋ



브로콜리같은게 있으시면 브로콜리도 같이 구어서 드시면

비쥬얼에도 좋고 맛도 영양도 좋아요!! 


집에서도 실패하지 않는 갈릭버터쉬림프!! 

오늘한번 해보세요 ^^



맥주까지 곁들이면 안주로 최고일듯합니다 +_+









내일은 제가 저만의 마파두부 만드는법을 알려드릴게요 +_+ 

내일봐요!!


아스파시아 비누꽃 킨즐리 카네이션 용돈박스 센터피스 2종 세트, 옐로우, 레드, 1세트프레시지 더큰 블랙라벨 스테이크 세트, 580g, 1개곰곰 대추방울토마토, 750g, 1팩서울우유 1급A우유, 2300ml, 1개서울우유 비요뜨 초코링 요거트, 143g, 12개전통 평양냉면 한반도냉면, 4인분, 2420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