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원하는 삶이 목표가 있으세요?? 그것을 위해 뭘하고 계시나요!!





안녕하세요. 티하티하.  


항상 오전 9시에 포스팅을 예약하기를 했었는데


어제는 못했네요.. +_+ 사실을 까먹었어요. 


그냥 자버렷네요. 








돈을 보면 기분이 좋아요.. +_+ 저만 그런가요.. ㅋㅋ



오늘은 저의 유일한 재테크 수단인 주식을 좀 보여드릴까합니다. 


포스팅이 정보라고 하기에는 좀 그렇고 저의 일상중 하나를 소개 해드릴게요! 




요즘 코로나 이후 주식장이 하락을 하면서 많은 분들이 증권계좌도 만들고 


주식장에 뛰어 들었다는 소릴 듣고 있는데요.. 그 계좌에 담겨 있는 돈이 44조 정도가


된다고 하니 엄청나지 않을수가 없습니다. 




전 3년정도 주식을 하면서 하고 있는데요. 처음에는 뭣도 모르고 매수 매도를 하다


손절 손절 손절 .. 그렇게 많이 돈을 잃기도 했었고, 손절이 하기 싫어서 물려있다가 


결국 손절해버리고 나온적도 많이 있었죠. 




그러면서 공부를 병행하고 겸험이 쌓이면서 이제는 좀 괜찮은 짭짤한 수입을 주는 재테크가 되었습니다.


4월말경에 매수를 해서 금요일 22일에 매도한 종목을 좀 보여드리고. 


아직도 가지고 있는 몇가지 종목을 보여드릴게요. 


저는 단타를 하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계속 쳐다보고 있지 않고 


대기 매수 매도를 하는 편입니다. 쉽게말해서 예약을 걸어 놓죠. 





4월말 부터 매수를 진행 해서 22일 매도를 한 종목들이에요. 


더 가지고있고 수익률을 더 올리고 싶었지만, 


중국과 미국의 무역전쟁 긴장감 때문에 그냥 매도를 했어요. 


사실 더 큰 수익률 중이었는데 어제는 지수가 하락을 해서 조금 떨어진 상태로 매도 했어요. 


꾀 짭잘한 수익을 안겨다 주었어요. 내 자식을 키워 보내는 기분.. 








그렇지만 아직 남아 있는 종목이 있습니다. 


요즘 리딩방이라고 종목 추천 해주는 곳 많죠?? +_+ 


저는 제가 스스로 종목을 차트와 시황을 보고 들어간 종목들입니다. 


그리고 사람들이 이거 좋다더라.. 저게 오른다더라 이런종목들도 사지않아요. 


요런부분은 소신있게 제가 결정을 하곤 하더라구요. 





그리고 아직 까지 가지고 있는 종목들입니다.  쑥쑥 자라나라~ 









주말에는 휴장을 하기에 어떤일이 일어 나서 뉴스에서 터져 날올지 모릅니다. 


그래서 긴 연휴나 불안한 주말이 되면 매도를 해 놓는 편인데요 요번에는 팔지않고


아직 종목을 가지고 있습니다. +_+ ㅋㅋ


왜 아직 이종목을 가지고 있는지 막 설명을 드리고 싶으나.. 


그건 저의 개인적인 주식의 방법이기도 하고, 나름 노하우?? 


그리고 그럴린 없겠지만.. 제 말씀을 듣고 손실을 보시면 안되시기 때문에!! 


소중한 자산을 시켜드리고 싶습니다! ㅎㅎ 




차트를 펼져 놓고 막 설명을 드리고도 싶으나 !! +_+ 너무 길어 질것 같기도 하구요. 


주식에 관심이 없으신분들은 재미가 없을 테니까요. ㅎㅎ












저는 원하는 삶이 있습니다.  그 꿈을 이루기 위해 지금 열심히 정진 하고 있습니다. 


물론 실패라는것도 합니다. 그 실패가 두려워 편안한 안락한 삶에 익숙해지면


정말 내가 원하는게 뭔지 잊어버리게 됩니다. 거창하게 뭘 해보자는 것이 아니라. 


조금씩 조금씩 해보는겁니다. 티스토리 하다보면 참 많은 재능을 가진분들이 있습니다. 


그 분야에서 마다 도전을 해보고 싶은 것들이 분명히 있을거라고 생각을 하는데요


하고싶은 일 원하는 삶을 위해서 한번 도전 해보는것은 어떤가요!!? 





제가 강의 할때 써먹는 이야기 하나 해드릴게요 ^^


누구나 다 알만한 토끼와 거북이 이야기인데요. 


어릴때 동화책으로 많이 접했었을텐데 우리는 이 이야기를 보면서 많은 교훈들을 배우곤 합니다. 


어떤 교훈이었나요??  제가 기억하는 과거의 교훈은 자만심에 빠지지말자. 였는데요.  








거북이가 토끼와의 경주에서 이길 수 있었는 이유가 뭐였습니까???


라고 물어보면 대부분의 청중들은 거북이의 끈기요. 토끼의 자만이라고 말씀을 하십니다. 


맞지요! 정답입니다. 하지만 오늘은 다르게 보겠습니다. 




토끼의 목표는 바로 앞에 있는 거북이가 목표였고. 


거북이는 목적지 골인지점이 목표였습니다. 바로 목표의 차이입니다. 


이 목표의 차이가 승패를 바꿔놓은 것입니다. 


여러분. 목표를 다시 잡으세요.


뚜렷한 나만의 목표가 세워지면 다른거 보지말고 그것만 보고 가세요. 





저도 한 때에 무의미한 하루를 흘려보내는 삶을 살아간적도 많이 있었습니다. 


여러분은 어떠세요? 하루를 쓰고 있습니까? 하루를 흘려보내고 있습니까? 


바쁜 직장생활 하고~ 이것저것 하면 시간이 없다고 말씀하시는분들이 있습니다. 


그럼 우선순위를 바꾸어 보세요~ 그것또한 방법입니다. 


전 자는 시간을 제외하고는 항상 무언갈 합니다. 


그 무언가가 중요한데 , 제 목표를 위해서 하나하나 만들어가는 중입니다.





목표가 없다면 한번 만들어보세요!!  연습도 필요합니다!!  


축구선수는 그 한골을 위해서 몇번을 뛸까요? 


김연아 선수가 금메달을 따기위해 빙상에서 노력했던 그시간은 얼마나 될까요? 


연습과 노력 없이는 당연 목표 내가원하는 꿈을 이룰수 없습니다. 


한번 시작해봅시다!! 뭐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