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당신의 간절한 꿈은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 ) 티하티하!! 


여러분 오늘은 신나는 일요일이에요!!


일요일을 즐기면서 하루를 행복하게 보내길 제가 기원합니다~ : )


주말 만큼은 영어공부가 아닌 다른 것으로 포스팅을 하고 있는데요. 


글이 너무 즉흥적이라서 내용이 왓다리 갓다리 하는점 이해해주세요 +_+ 






저는 제목을 정하는것이 참 어렵네요!!


그래서 아직 제목을 뭘로 할지 정하지 못한채 내용을 쓰고 있는 중입니다.





먼저 간절한 꿈 에 대해 이야기를 한번 해보려고 합니다. 


여러분들의 간절한 꿈은 무엇인가요? 좋은차. 좋은집. 자유로운여행. 부자? 인가요?


생각하기 나름이겠죠? 좋습니다. 어떤 꿈을 가져도 좋습니다. 그건 자유니까요. 




제가 드리고 싶은말은 간절함의 크기가 얼만큼 크냐?라는 거에요. 


수년전의 일인데요. 저는 강사입니다. 자기계발 , 동기부여 에 대한 강의를 많이 합니다.


대학생들이 100명 정도 모여 있는 강당에 선적이 있는데요. 


젋음의 열기 열정 도전 이런것들이 느껴져서 정말 좋았던 곳으로 기억을 해요. 









어느날 꿈에 대한 강의를 주제로 강의를 했는데. 


강의 마지막 무렵에 하는 것이 있는데,


그건 강단으로 한명을 불러내어 꿈을 이야기 하는것 이었지요. 


" 지금 이 강단에 올라와서 나의 간절한 꿈을 이야기 할수 있는분!? "  이라고 물으니


한 남학생이 손을 번쩍듭니다. 


모든 시선은 그쪽으로 향했고 저는 강단에 올라와서 꿈을 이야기 해보라고 했죠. 


그 학생은 뛰어서 강단에 섯고 학생의 이름과 자기소개가 끝난후 


제가 마이크를 건네며 


" 앞으로 꿈에 대해서 이야기 하는 시간은 우리학생 시간이니 마음껏 이야기 해보세요 " 라고 했죠. 


"네!! " 라고 하며 마이크를 가져간 그남학생은 큰 한숨을 쉬더니 정적이 흘럿습니다. 


자신감 있었던 그모습은 사라진채 손은 부들부들 떨며 눈물을 흘리고 있는것이었어요. 





이 학생의 꿈이 얼마나 간절하면 말하기도 전에 눈물로 나올까. 


그 뜨거운 눈물 이야말로 간절함이다.


말로 하지않아도 그곳에 100여명의 학생들은 눈물을 흘리던 그남학생의 간절한 꿈을 모두 느끼고 있었습니다.


이미 다른 몇 학생들도 그 모습을 보며 이미 눈물을 흘리고 있었거든요. 


그곳은 눈물 바이러스에 감염된것만 같았습니다.






강의가 끝나고 그 남학생을 불러 준비해둔 선물을 줄려고  강의 대기실에서 만낫는데


저는 그 남학생의 꿈이 너무 궁금했습니다. 그래서 물어봣는데.. 


남학생이 말하길 자기 꿈은 " 행복한우리가족 " 이랍니다. 


집이 가난해서 부모님 맞벌이에 본인과 동생도 알바를 한다는 것입니다.


살면서 한번도 외식이라고는 해본적도 없고 가족끼리 여행


4인가족이 모여 대화를 나누는것조차 어려웟다고 합니다.  




그래서 행복한 자기 가족의 모습을 그리며 꿈을 생각했는데 막상 말을하려니 


감정이 북 받쳐서 눈물이 낫다고 합니다. 


저는 이친구의 눈빛에서 간절함을 봣습니다. 


그리고 저도 제 부모님이 생각이 낫고 마음이 뜨거워 지더라구요. 


더 간절하게 살아야겠다. 라고 생각을 하게되고 


간절함이 무엇인지 증명을 해보이는 날이 되기도 했습니다. 





저도 생각만하면 눈물 날것만 같은 두가지가 있네요.









[글을마치며] 



제가 글을 쓰는 재주가 없어 전달이 잘 되진않았지만, 


오늘 여러분께 소개 하고싶은 내용이 어떤것인지 아셧을 거라고 생각을 합니다!! 



우리 오늘 잠을 자기전에 나의 간절한 꿈은 무엇일까? 생각해보는것은 어때요? 


눈물날 정도로 이루고 싶고 해보고 싶은 꿈!!  난 무엇을 위해 지금 살아가고 있는것인가 말이에요.